기사상세페이지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군위교육”

기사입력 2006.06.29 18: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북도 군위교육청에서는(교육장 이욱화) 6월 28일 오후 2시부터 교육청 및 단위학교의 혁신추진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교육혁신을 꾀하고자 「제1회 경상북도군위교육청 교육혁신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혁신 우수사례 발굴 및 경진대회를 통한 혁신사례의 공유로 혁신 분위기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고, 적극적·자발적 교육혁신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 보다 향상된 정책과 교육행정서비스를 통한 교육혁신 내실화를 기하는데 의의가 있다.

      군위교육청에서는 교육청, 초·중학교, 사업소에서 올 상반기 동안 추진해 온 혁신과제에 대한 우수사례를 1편씩 제출받아, 사전 서면심사를 통해 7편의 우수사례를 선정하였다. 1차 서면심사에서 선정된 7편의 우수사례는 이욱화 교육장을 비롯한 교장, 교사, 직원, 학부모 등 60여명의 교육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발표되었다.

    경진대회 발표 결과 “학부모와 함께 작은 학교 큰 꿈 키우기”의 주제로 발표한 고매초등학교에서 영예의 최우수상(1편)을 거머쥐어 교육장표창과 30만원의 시상금을 받았고, 이어 부계초등학교, 고로초등학교에서 우수상(2편)과 상금20만원을 다음으로 군위중학교, 부계중학교, 송원초등학교에서 장려상(3편)과 상금10만원을 받았다. 군위교육청에서 발표한 “산골 학교에 사랑과 희망을 가득 품은 멘토가 간다”의 혁신 사례는 시상에서는 제외되었으나 고매초 · 군위중학교 사례와 함께 도교육청 경진대회에 출품된다.
      군위교육청에서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사례 7편을 『혁신 우수사례집』으로 발간하여 지역교육청 및 관내 초·중학교, 사업소에 배포함으로써 혁신홍보 및 우수 실천사례 자료로 널리 활용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