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팔공농협연합사업단 오이 납품재개

기사입력 2006.09.06 03: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팔공농협(조합장 김영석)은 2003년(당시 효령농협 ) 농림부로부터 전국산지 유통 전문조직으로 선정되어 2003년 오이연합유통사업단(오이공동유통사업단 단장 정재군)을 조직하여 무조건수탁(공동선별, 공동출하, 공동정산)으로 군위유통센터를 통하여 삼성테스코(홈프러스)와 농협 달성유통센터 등 대형유통업체에 납품해 왔는데 지난 6월 29일자로 납품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김영석 조합장을 비롯해 유통사업장 홍영덕 장장, 정재군 사업단장 및 직원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6월 30일부터 성남농협유통센터와 팔공농협이 공동출하해 삼성으로 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8월 15일부터 '산마루영농조합법인'과 팔공농협이 계약을 체결하고 가시오이, 취청오이, 다다기오이 그리고 무 배추 등을 삼성테스코 함안물류센터에 납품하고 있다. 함안 물류센터는 수도권을 제외한 영·호남  충청권과 제주도까지 물품을 공급하는 물류기지로 팔공농협 효령지점 GAP(우수농산물관리시설)는 중간기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팔공농협은 전국 270개 산지유통전문조직 중 18개 핵심조직으로 선정되어 농협의 목적사업에 부응해 농산물의 수취가격 제고와 유통사업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등 신용과 경제사업부분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