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06, 실버문화 사랑 축제'

기사입력 2006.11.21 14: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군위문화원(원장: 박수호)은 18일 전국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광광부와 국무총리복권위원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06 실버문화 사랑축제'에 군위문화원 이사, 향토사 위원, 실버 땡땡땡 상여소리전수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한 군위문화원팀은 18, 19 양일간 경기도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린 2006 실버문화 사랑축제의 특별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전국문화원 관련 관계자들과 많은 시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전통 상여소리를 재연했다.

     이 행사는 전국 문화원 연합이 실버문화 창달을 위한 전수자 계승을 위해 복권기금 예술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에 특색있는 문화발굴 사업을 의뢰했으며 선정된 50개 문화원에서 금년도 전수한 문화체험을  발표하는 전시 프로그램을 가졌다.

    먼저 제주 서귀포문화원의 전통 초가지붕 모형 재현 외 4건을 비롯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경남 의령문화원의 짚풀 공예 전시·시연 외 12건, 먹거리 체험마당으로 대전동구문화원의 폐백음식 외 2건, 특별프로그램으로  행사장광장에서 군위문화원 상여소리 재연 외 5건의 전통문화 발표로 실버문화축제가 대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이날 일산 호수공원에서 재연 된 군위문화원 전통 상여소리 재연은 실버문화축제에 참여한 관람객들과 공원에 산책 나온 많은 시민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으며 처음 상여 행렬을 보며 낯선풍경에 흥미를 가지고 지켜보는 청소년들과, 연로한 어르신들은 옛추억을 떠올리며 상여 행렬를 뒤따르기도 하고 상여행렬은 사진 애호가들의 카메라 세례를 받기도했다.

    김교묵기자(gmkim@egunwi.com)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