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위교육상 시상 및 2007 군위교육 방향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07.01.31 18: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북도군위교육청(교육장 이영식)에서는 군위교육을 빛내고 선진 교육을 위해 앞장선 모범 교직원을 선정 포상하는 제31회 군위교육상 시상식과 2007년 군위교육의 방향 설명회가 2007년 1월 30일(화요일)오전10시 30분 군위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ㆍ중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이영식 군위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 선진 교육 기틀을 마련하고 올 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지닌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 고 강조했다.

    식전행사로 군위초등학교 2학년 정혜빈외 5명의 (야호, 바다로) 발레 공연과 산성초등학교 6학년 최성실외 4명이  리코드연주를 했고, 이어 보람찬 교단, 큰 군위교육을 위해 교단에서 묵묵히 헌신해 오신 편복식 교장선생님(효령중ㆍ고등학교)과 효령초등학교 김청홍 선생님이 선정되어 그 동안 스승으로서 농촌 교육의 중흥과 앞서가는 군위교육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공로로 군위교육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 효령중ㆍ고등학교(교장 편복식)


    ▲ 효령초등학교 김청홍선생님


    2006년도 교육 실적 우수학교 시상에는 2006년도 교육을 평가하고 실적을 심의한 결과 관내 20개 초 · 중학교 중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군위초등학교(교장 권오규)와, 부계중학교(교장 박범식)가 선정되었다. 군위초등학교는 도교육청 지정 방과후시범학교 운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독서교육과 군위체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하게 되었고, 부계중학교는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와 문화이해교육실천으로 골든 리본상을 수상함으로서 군위교육을 한 단계 발전시킨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左. 군위초등학교장 권오규, 右. 부계중학교장 박범식

    유공 교직원과 민간인 표창에는 보람찬 교단과 감동을 주는 교육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교직원과 군위교육 발전을 위해 묵묵히 뒷받침한 유공자를 선정ㆍ 시상 하였다. 유공 교직원은 장창식(송원초 교사), 김기홍(군위초  교사), 장명순(부계중 교사), 박준일(효령중 교사), 안미정(효령초 행정8급), 방정식(군위중 지방위생원9급) 서주한(교육청 건축8급) 이우태(교육청 기능8급)이 수상하였고, 유공 민간인 감사장은 김화섭(군위읍), 김철환(군위읍), 윤주호(의흥면), 김상훈(부계면), 조용철(고매), 김진호(석산)가 군위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07년 군위 교육의 방향설명회는 꿈을 키우는 학교, 감동을 주는 교육, 긍지 높은 교단 을 통한 드림에듀케이션 실현을 위해 함께하는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 기초기본에 충실한 교육과정 운영, 잠재능력을 살리는 창의력 계발, 교육력 향상을 위한 행정구현을 위해 중점 노력할 것이며, 특히 농촌에 맞는 소규모 학교군 공동교육과정 운영, 부진아 Zero 만들기, 원어민을 활용한 영어교육활성화에 집중하기로 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2007년은 군위 교육이 한 단계 발전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임을 기대하면서 "그 동안 군위교육 발전에 노력해주신 이영식 교육장님과 여러 교직원에게 감사드리며, 원어민을 활용한 영어교육이 활성화 될 수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희망했다.

    사진 : 송석남기자(smsong@egunwi.com)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