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선배와 함께 떠나는 직업 여행'

기사입력 2007.03.19 18: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계중학교(교장 박범식)에서는 지난 17일 ‘선배와 함께 떠나는 직업 여행’이라는 주제로 재학생들이 본교 선배로부터 진로 교육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에 부계중학교가 학생들의 진로 교육의 일환으로, 창의적 재량 활동 시간(토요일 3교시)중에 실시하는 이날 교육은 본교를 졸업한 선배를 초청하여 직업과 미래에 대한 강의로 전교생이 모인 가운데 1시간 동안 이어졌다. 

      첫 시간에는 산업자원부 산업기술평가심의회 심의위원인 6회 졸업생인 홍대일 교수(계명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과)가 자신의 학창 시절과 제자들의 일화를 이야기 해 주며, 유년 시절 열악한 교육 환경 속에서도 목적을 가지고 노력해서 지금의 자리에 있게 된 과정 및 목적과 자신감이 없었던 제자들이 자신의 길을 찾아 성공하도록 지도한 이야기, 진로 결정에 대한 조언 등으로 후배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학생들은 강연을 통해 ‘목적의식을 가지면 희망한 것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일깨워 준 선배님에게 아낌없는 갈채를 보내며, 어렵게 느껴졌던 까마득한 선배도 자신과 비슷한시기에 진로 고민을 했던 것에 공감하면서 미래의 진로에 대해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고 했다. 

     앞으로도 부계중학교는 사회의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8명의 선배를 더 초청하여 진로 교육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교사들은 '성공한 선배들이 학교를 방문한다는 사실부터가 학생들에게는 큰 의미를 가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인을 직접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진로 탐색에 더없이 좋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