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위署, 제8기「명예경찰소년단」위촉

기사입력 2007.04.13 17: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군위경찰서(서장 배위환)는 4. 12 오후 4시 경찰서 회의실에서 군위초등 6년 이상화(13세) 등 제8기 명예경찰소년단 1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군위초등학교장, 장학사, 지도교사, 기존 소년단원 10명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제8기 명예경찰소년단원들을 축하했다.
      
    이자리에서 배위환 서장은 “명예소년경찰로써 자부와 긍지를 가지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교내 순찰과 학교방송은 물론 등하교길 교통정리, 각종 캠페인 참석 등 다양한 경찰업무를 체험하고, 따돌림 학생과의 친구 맺기, 불우이웃돕기 등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여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위촉된 단원(단장 김도현) 11명은 명예경찰소년단원으로서 “모든 어린이의 모범이 되며 어려운 친구들을 도와주고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위촉식 후 소년단원들은 경찰업무 소개, 활동요령, 범죄예방교육을 받고 중앙지구대 112순찰차에 탑승 학교주변 순찰등으로 경찰업무를 체험하기도 했다.
      
    이번에 선발된 단원들은 군위초등생 5-6학년(男7명, 女4명)들로 인성이 바르고 타학생의 모범이 되는 학생 중, 학교장의 추천에 의해 선발됐으며, 군위초등학교 김윤호 지도교사의 지도하에 월 4시간 이상 소년단 활동을 하게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