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위군, 여성지도자 연수대회

기사입력 2007.07.03 19: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군위군(군수;박영언)에서는 제12회 여성주간(7.1~7.7)을 기념하여 2007년 7월 3일 군위문화체육회관에서 여성지도자 500명이 참석한 연수대회가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삶을 풍요롭게”라는 주제 아래 다양하게 진행됐다.


      이날 축하행사로 여성들이 바쁜 시간을 활용하여 익힌 플루우트 연주, 추영경 소프라노의 독창과, 지역사회발전과 여성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 대한 군수표창으로 여성지도자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었다.

     

       또한 군위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김춘녀)에서는 여성지도자 연수대회를 함께 개최하며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여성 리더십”이란 주제로 이연숙 전 국회의원의 특강과 결혼이민자에게 친정 엄마와 같이 언니처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끈을
    연결하는 자매결연식을 함께 가졌다. 


     연수대회 2부 행사로  GG주부밴드 및  밸리댄스 공연, 새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군위여성들이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부대행사로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사랑의 나눔 장터』를 운영하여 이익금을 결혼이민자들을 위해 지원 할 계획이다

      현재 각 읍면별로 결혼이주여성에게 한글공부방, 컴퓨터, 요리반 운영 및 찾아가는 서비스로 각 가정을 방문하는 학습지 지원으로 지역에 정착하는데 조금의 불편함이 없도록 여성단체에서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여성주간 기념행사의 화합 한마당이 여성들의 역량결집과 사회참여가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 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양성이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어 갈수 있다고 한목소리로 다짐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