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소년단체 군위지구연합 하계 야영대회

기사입력 2007.08.04 09: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군위교육청(교육장 이영식)은 지난 8월 2일~8월4일(2박3일)까지 청소년단체 군위지구연합 하계 야영대회를 군위학생야영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야영대회에는 관내 5개 초등학교(군위초, 효령초, 부계초, 대율초, 의흥초)에서 한국스카우트, 걸스카우트, 청소년연맹, RCY 등에서 활동 중인 4, 5, 6학년 85명(남초부 45명, 여초부 40명)의 대원들이 참가하였으며, 중학교는 군위여중의 걸스카우트 대원 중 1, 2학년 12명이 참가하는 등 총 97명의 대원이 참가하였다.

    이날 이영식 교육장은 입소식 환영사에서 "연합 하계 야영대회를 통해 호연지기를 길러 국가와 지역사회가 바라는 청소년으로 자라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여러 학교가 어울려 생활하게 되는 단체 생활을 통해서는 협동심과 봉사정신을 배워 새로운 꿈과 희망에 가득 찬 올바른 청소년의 상을 정립할 수 있는 기회로 이번 야영대회를 활용했으면 좋겠다. "며, 또한 "나보다 남을 먼저 배려하는 정신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올바른 청소년으로 자라나기를 소망한다. "고 당부하였다. 

    군위지구 훈육위원장인 부계초등학교 이철희 교감은 '끈 맺음법, 호각신호, 삼각건' 등이 수록된 '언제나 준비된 우리들' 이라는 교재를 이용하여 대원들을 지도하였으며, 불볕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야영대회에 참여한 각급 학교 지도교사들이 제자들과 함께 땀을 흘릴 수 있는 유익하고 보람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이번 여름 방학을 더 알차게 만들 수 있게 되었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