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삼국유사 군위도서관 겨울방학특강 운영

기사입력 2012.01.18 17: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삼국유사군위도서관(관장 최재경)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평생학습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의 교과학습과의 연계 및 알찬 방학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겨울방학특강을 개설하여 2층 교양강좌실에서『초등 영어회화』수업을 실시하였다.

    겨울방학특강『초등 영어회화』는 2011년 12월 27일~ 2012년 1월 19일 매주 화,수,목요일 고학년(4~6년)반, 저학년(1~3년)반으로 총12회에 걸쳐 수강료 무료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각 반별 수강생 15명씩 모집하여 수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영어강좌로 강의내용은 각 환경에 맞는 단어들을 익히고 활용하는 방법 등을 파워포인트로 작성된 시각 자료와 게임과 노래 등을 통해서 익힌다. 그러므로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여 기본적인 영어회화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어수업에 참여한 김태희 어린이는 “선생님께서 너무 잘 가르쳐 주셔서 영어 공부 시간동안 너무 재미있었고, 배운 게 많아서 학년이 올라가서도 영어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고, 외국인 앞에서도 자신감이 생길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업을 진행했던 윤복현 강사는 “수업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 정도로 어린이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져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1개월 이라는 시간이 짧아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고 말했다.

    특히 최재경 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농촌지역 어린이들에게 겨울방학특강을 제공함으로써 사교육비 절감 및 유익한 방학생활을 도모하여 삼국유사군위도서관이 지식정보제공 역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지식을 쌓는 배움의 장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삼국유사군위도서관은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으로 내실을 기해 평생학습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참여계층 다양화를 통해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 및 지역문화공간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제공: 삼국유사군위도서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