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대사대부고 환경동아리 그린라이트, 이공계콘서트 및 동아리 축제부스 운영 수익금 기부!

기사입력 2024.03.28 12: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교장 조종기)의 환경동아리인 ‘그린라이트’가 3월 27일(수) 영남자연생태보존회 및 굿네이버스에 3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그린라이트는 경북대사대부고 학생들이 생태계와 공존하는 마음가짐으로 생활 속 실천과 확산을 지향하기 위해 만든 환경동아리로, 2018년부터 6년째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환경기념일 달력도 제작하여 학생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7. 경북대사대부고 환경동아리 그린라이트, 이공계콘서트 및 동아리 축제부스 운영 수익금 기부!-1.JPG


      이번 기부금은 그린라이트에서 주최한 제 3회 이공계 콘서트의 입장료와 학교축제 및 동아리 축전 부스에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고체 세정제를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지역 사회의 생태계 보존과 이웃과의 나눔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또한, 그린라이트는 기부활동 외에도 학생참여 급식 제안제 및 월 2회 배양육이 없는 SD 식단이 생태계 공존에 미치는 효과를 소개하기도 하였으며, 산성비가 식물의 생장에 미치는 영향, 광합성 효율을 비교해 가로수로 적합한 식물 찾기 등 환경에 대한 호기심을 확장하여 2023 청소년과학탐구반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조종기 교장은 "그린라이트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내고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기특하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생태계의 공존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대사대부고는 2021년 국제 바칼로레아(IB) 월드 스쿨로 인증 받았으며, 2024년 현재 4기 디플로마(DP) 학생들을 선발하여 학습자 중심의 깊이 있는 학습과 앎과 삶이 연계된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