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시교육청, 지역기업과 함께 미래 기술 인재 키운다!

기사입력 2024.04.26 12: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우리 지역인재가 지역에 정착하여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4월 26일(금)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기업 네트워크 CEO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우수기업 대표 등 관계자와 직업계고 학교장이 참석하여 고졸 채용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직업교육의 발전 방향 모색과 지역기업과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 총 4회 개최할 예정이다.


      1차 간담회에는 대구지역 기업 중 ▲거림테크(주)(대표 이창원), ▲(주)일진(대표 조영수), ▲(주)전유산업(대표 최두봉), ▲성림첨단산업(주)(대표 공군승), ▲(주)잘만정공(대표 박경윤) 등 5개사 대표 및 임원과 직업계고 2교(대구하이텍고, 대중금속공업고) 학교장 등이 참석하여 고졸취업 활성화와 지역인재 지원 방안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직업계고 학생들이 지역의 우수기업에 취업하여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지역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자체, 일자리 유관기관, 기업, 대학 등과 지속적인 협력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 사업,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사업 등을 추진하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에서 뿌리를 내리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