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구미~군위간 철도는 반드시 필요하다~!
지금의 모습보다 더 나은 모습을 위해서는 교통망을 지금보다 더더욱 갗춰져야 한다.
구미~포항간 고속도로를 생각하면서 그렇지만, 화물은 도로보다 더 고속적인 교통망인 철도가 반드시 있어야 할것이다.
그러기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이다.
*구미~포항지역 교통망 확충리스트
일반철도편 : 구미~포항간 철도(1급선 복선전철)
신설노선 : 구미역 ~ 우보역, 영천역~안강역
개량노선 : 우보~영천역(대구선철도와 병목현상을 최소화시킨다.)
추가사항 : 구미(경부선)~경부고속철(김천.구미역)구간을 직선구간으로 개량하는 겸 연결해 김천구미 고속철역~구미역~포항간 무궁화호,새마을열차(KTX환승형 서울~군위~포항간 KTX열차.)를 운행하게 하여 군위나 우보등 고속열차 비혜택지역 사람들의 고속열차 이용에 편리하게 한다.
효과 : 낙후지역발전 기대가 되고 또한, 경부선의 용량을 분산시킬수 있으며 대구로 거쳐 가는 것보다 시간을 대폭 절감이 가능하다. 포항~구미~김천간 열차 운행이 가능해져 군위지역의 실질적인 열차혜택이 가능하다.
일반국도 : 구미~포항구간
신설구간 : 우보~구미 산동, 의흥 ~ 기계면~포항(나머지 구간은 개량)
효과 : 경부고속도로의 물동량을 분산시킬수 있고 낙후된 지역발전을 활성화 시킬수 있다.
적자 만회방법 : 철도공단-철도공사가 역세권개발을 독점하게 하여 적자를 만회시킨다. 도로인 경우는 버스회사의 버스터미널 편의시설개발을 통해 적자를 메꾼다.
그렇다. 이러한 교통망이 없음으로 인해 영천은 정체되고 군위는 낙후란 낙후에 시달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또한, 구미인 경우는 인구는 늘어나지만 질적인 발전의 기회를 더 높일수 있는 것에 부재중에 있기는 하다. 그리고 물동량이 복잡해져 혼잡비용으로 인해 국력손실에 시달리는 현실로서 이글의 내용대로 확충한다면 좋지 않을까?
구미-포항-군위-영천-안강지역이 힘을 합쳐야 꿈이 현실로 될수 있다.
아무튼, 구미~포항간 철도를 통해 낙후에서 벗어나 좋게 발전하자~!
[군위읍 사람들에게 : 군위에도 철도혜택을 입에되어 역세권개발을 통해 지역발전 혜택을 입자고요.]